[장성/맛집] 읍내 장성군청 근처 수타면 중국요리 맛집 추천 [국일반점]
오늘의 맛집 탐방기 60번째 장소는 장성에 있는 중국요리 맛집 [국일반점]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장성군민들의 부담 없는 외식장소, 장성에서 오래 산 친구의 추억이 담긴 맛집
현지인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은 중국집 [국일반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입구에 이색적인 병마총과 함께 중국요리전문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오랜 전통을 지닌 중국집답게 다양한 코스요리와 함께 면류 / 식사류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았고, 톳이 추가된 수타면이라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들도 전반적으로 가성비가 좋았으며,
이 중 오늘은 세트메뉴 "SET A 탕수육+자장면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창가 쪽 1인석과 내부 단체석 등 구비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상당히 넓은 테이블 덕분에 단체로 와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어느 중국집과 동일하게 단무지, 김치, 생양파가 제공되었습니다.
'건강한 장수면'이라는 타이틀처럼 면발에 톳이 추가되어 색감이 일반적인 밀가루 면발과 달랐습니다.
과거에는 일반적인 하얀 면발이라고 했지만, 오히려 이렇게 특색 있는 면발이 더 좋았습니다.
수타면답게 면발이 다 일정하거나 하진 않았지만, 쫄깃하고 식감이 좋아 쉴 새 없이 먹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자장면'의 양념도 너무 달거나 하지 않고 잘 어우러져 매력적이었습니다.
세트메뉴로 나오는 '미니 탕수육'
익숙한 탕수육 소스가 부워져 나왔지만 바로 먹기에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었고,
탕수육 속 돼지고기가 가득 차 좋았습니다.
이곳을 소개해 준 친구가 가장 많이 먹었다는 추억의 세트
장성 읍내에 방문하게 된다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좋은 한 상이 었습니다.
오랜 기간 자리를 지키며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었습니다.
읍내 장성군청 근처에서 도보로 방문할 수 있으며, 전용 주차장을 갖고 있어서 차량으로 방문하기에도 용이했습니다.
도로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군청이나 읍사무소 등 주차여건은 괜찮기 때문에
인근 지역(광주, 담양 등)에서 놀러 와서 들리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 주소 :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청운4길 3
추천 방문 방법 : 자차 이용 후 주차장 이용
[방문 후기 총평]
수타면과 깔끔한 양념이 인상적인 중국요리 전문점
추천 메뉴 : 짜장면+탕수육 세트
분위기 ★★★★☆ (4/5)
맛 ★★★★★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