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의 카페 탐방기 55번째 장소는 광주 월곡동에 있는 전통 차 카페 [티카페월곡]

 

월곡동에 새롭게 생긴 전통 수제차 카페

카페만의 특별한 디저트와 다양한 차들을 마시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정문 모습

새파란 간판에 주황빛 실내가 대비가 되어서 눈에 띄는 모습

가게 위치가 골목 안 쪽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줄 알았으나 금방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 모습 (1)

가게 내부는 전반적으로 주황빛의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를 주고 있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올라와 있는 꽃들과 벽면을 채워준 작품들이 더욱 분위기를 차분하게 해줬습니다.

가게 내부 모습 (2)

실내 테이블이 잘 마련되어 있고, 실내 좌식 테이블이 한 곳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실내 테이블이 많아서 좋았고, 입구에 들어서면 키오스크를 통해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크로플 등 디저트 종류 단품 메뉴가 없어서 사장님께 문의한 결과,

이후에 추가적으로 디저트 종류가 단품으로 추가될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을 보고 가장 인상적인 건 세트 메뉴로 함께 나오는 부꾸미, 크로플 세트

저렴한 가격 대비 구성이 좋아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 중 '아메리카노 + 크로플' 세트와 함께 '곶감수정과'를 주문했습니다.

실내 테이블을 꾸며주고 있는 안개꽃, 사진을 찍기 좋아 한장 남겼습니다.

곶감수정과 + 크로플

먼저 제공된 곶감수정과와 크로플

수정과 속에 빠진 달콤한 곶감이 인상적이고, 시럽이 맛있게 뿌려진 크로플이 먼저 나왔습니다.

곶감수정과 속 곶감

수정과 속 곶감을 잘라먹을 수 있도록 그릇과 가위가 함께 제공되는 배려심 깊은 사장님의 센스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곶감은 맛있게 잘 익어 한입 베어 먹기도 좋았습니다.

 

수정과는 우리가 아는 수정과를 넘어 조금 더 달달한 맛이 더욱 좋았습니다.

부꾸미 (서비스)

서비스로 함께 부꾸미 한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생소한 디저트였는데, 사장님께서 어떻게 만드는지부터 간단한 설명을 해줘서 정말 좋았습니다.

 

실제로 부꾸미 세트를 주문하게 되면 한 줄 가득 나오게 되고,

흑미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색감을 내기위해 만들고 있다고 했습니다.

색다른 별미 디저트 부꾸미를 먹어보니 달달하면서 정말 맛있어서 계속 생각이 나는 맛이었습니다.
카페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부꾸미 세트를 주문해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같이 주문한 아메리카노는 테이크아웃으로 받았는데,

음료를 가지고 갈 경우 간단한 비스킷 종류의 과자도 함께 주고 있었습니다.

카페 위치 (출처 : 카카오맵)

카페 위치가 골목 뒤편에 있어서 차량으로 방문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근처 아파트 단지 등을 이용하여 주차 후 도보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카페 위치는 하남금호타운 후문 무등약국 옆 골목으로 들어간 후 우측으로 돌면 바로 보였습니다.

 

가게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2번길 6
추천 방문 방법 : 도보 방문 


[방문 후기 총평]
직접 만든 차와 특별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나만의 공간
추천 메뉴 : 곶감수정과, 부꾸미 세트 등

분위기 ★★★★ (5/5)
맛 ★★★★ (5/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