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의 맛집 탐방기 37번째 장소는 담양 국수거리에 있는 국수 맛집 [옛날진미국수]

죽녹원 / 전남도립대학 근처에 있는 담양의 유명한 국수거리, "진우네집국수집"이라는 가게가 엄청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을 위해 갔다가 야외 테이블을 가득 채운 또 다른 맛집을 발견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상호명

국수거리를 걷다 보면 정말 많은 가게를 볼 수 있었고 영산강을 따라 야외에 자리 잡힌 테이블에서 앉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중 야외 테이블을 만석에 가깝게 가득 채운 것이 인상 깊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간단하게 '멸치국물국수'와 '열무비빔국수'로 되어 있고, 사이드 메뉴로 '파전'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영산강을 풍경 삼아 야외 테라스에서 자리를 잡은 후 주문을 할 수 있었고, 앞쪽으로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기본으로 나오는 약계란, 사람 수에 맞춰서 제공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오늘의 메인메뉴

오늘의 메뉴 '멸치국물국수'와 '파전'의 모습
국수는 중면으로 되어 있고, 안에 대파와 콩나물, 양파 등 다양한 재료들이 잘 어우러진 모습이었습니다.
파전도 얇고 바삭하게 되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수거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국물이 일품인 국수,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파전에 찍어먹는 특제 소스도 정말 맛있고,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진한 국물과 면발, 다양한 채소들이 잘 어울리고 양도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파전과 생각보다 잘 어울리고 바람이 부는 시원한 날에 나와서 먹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메뉴가 국수와 파전 단일인데, 생각보다 메뉴 준비 후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는게 다소 아쉬웠습니다

가게 위치 (출처 : 카카오맵)

담양 국수거리를 걷다 보면 중간 정도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영산강 바람을 쐬며 걷다가 국수가 생각난다면 자리 잡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근처에 죽녹원이 있으니 관람 후 방문을 하는 것도 추천하고 싶으며, 광주 근교에 있어서 광주에서 오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가게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3길 26
추천 방문 방법 : 전용 주차장 이용 후 도보 이동

[방문 후기 총평]
영산강을 보며 즐기는 진한 국물의 국수와 바삭한 파전의 만남
추천 메뉴 : 멸치국물국수, 파전

분위기 ★★★★☆ (4/5)
맛 ★★★★☆ (4/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