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의 맛집 탐방기 16번째 장소는 광주 운남동에 있는 코다리조림 맛집 [강원맛코다리]

 

인제군 용대리 황태마을에 있는 황태덕장을 사용해서 만드는 코다리조림 맛집으로,

동네에서 어른들 사이에서 점심 식사를 위해 자주 들리는 곳이라고 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광주 내에도 많은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코다리 맛집이며, 그중 운남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에 입장하게 되면 꽃들로 장식된 장식장이 반겨주면서 가게 안으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볼 때는 매장 내부가 넓어 보이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큰 매장의 모습이 반겼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대형 테이블들과 함께 실내 좌식 테이블도 따로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시래기의 효능이나 코다리의 효능이 적혀있었는데,

코다리 조림을 취급하는 가게의 공통점인 것 같았습니다.

코다리 시래기조림과 코갈비(코다리+갈비) 시래기 조림을 같이 판매하고 있었는데, 갈비를 추가하려면 5,000원만 추가로 내면 가능했습니다. 맛은 주문받을 때 매운맛과 중간맛 중 고르게 되는데,

별도의 말이 없으면 매운맛으로 조리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중간맛으로 하여 코다리 조림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처음 상차림을 보면 김치전, 잡채, 콩나물국 등 다양한 반찬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국과 전은 계절에 맞게 종류가 바뀐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의 메뉴 : 코다리 시래기조림

오늘의 메뉴 코다리 시래기조림을 보며, 가장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다리 3마리와 많은 시래기가 반겨주는 것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살점이 잘 발라져 있어서 먹기 좋았고, 시래기도 정말 맛있게 잘 조리가 되어 나왔습니다.

중간맛으로 주문을 해서 그런지, 매운맛 없이 무난하고 맛있는 코다리 시래기조림을 먹게 되었습니다.

약간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꼭 매운맛으로 주문하길 바라며

중간맛도 맛있는 양념이 잘 배어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명이서 먹기에는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남은 코다리와 시래기를 포장하게 되었습니다.

포장을 요청하니 사장님이 용기만 주고 그냥 가셨는데, 직접 셀프로 하는 구조로 보였습니다.

가게에서 나가기 전 어르신들의 취향을 노리는 다양한 간식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라 따로 구매를 하진 않았습니다.

가게 위치 (출처 : 카카오맵)

가게 위치는 운남 7단지 앞 먹자골목에 있으며, 방문을 위해서는 주소 검색 후 방문을 하면 되며,

먹자골목 내부에 있는 만큼 주차가 어려워 골목에 자리가 남을 때를 이용해야 하는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가게 주소 : 광주 광산구 목련로 153번안길 46-8

추천 방문 방법 : 골목 주차, 도보 방문

 

[방문 후기 총평]
코다리 조림이 먹고 싶을 때 무난하게 고를 수 있는 곳
추천 메뉴 : 코다리 시래기조림

분위기 ★★★☆☆ (3/5)
맛 ★★★★☆ (4/5)

728x90
반응형
댓글